추가 라이선스

자재/거래처/창고 관리 기능 +

SCM

안정적이며 탄력적인 공급 스케줄 관리로
고객 만족을 위한 공급망 관리 시스템

  • 우리 회사의 모든 자재를 관리할 수 있는 자재 관리

    우리 회사가 관리하는 모든 자재의 목록을 확인할 수 있고, 명칭, 규격, 상세, 자재 유형, 표준단가, 제조사 등의 정보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자재는 단독으로도 사용할 수 있지만, PLM의 아이템에 연계하여 정의할 수 있고 아이템이 승인될 때 자동으로 생성되도록 구성할 수 있습니다.
    자재별로 거래처와 창고(사업장)을 설정함으로써 자재와 관련한 조달 방법과 조건, 재고 수량과 주문 수량, 재고 부족량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 거래처별 단가, 구매조건을 관리할 수 있는 거래처 관리

    회사의 공급망에 포함된 모든 거래처 정보를 등록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거래처는 회사가 자재를 매입하는 구매처를 의미하며, 자재를 생산하는 제조사와 같을 수도 있지만, 다른 경우도 많습니다.
    자재별로 거래처를 설정함으로써 자재의 거래처별 구매단위, 단가, 납기 등의 정보를 설정하여 자재 조달의 요구조건과 상황에 따라 필요한 거래처를 선택하여 발주할 수 있으며, 주 거래처 지정 기능으로 평소에 구매하는 업체를 지정해 두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재고/주문 현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는 창고(사업장) 관리

    코너스톤의 창고(사업장) 개념은 물리적인 창고보다 자재를 관리하는 관리단위인 사업장의 의미로 이해하는 게 좋습니다.
    자재별로 창고를 설정함으로써 자재의 창고별 보관 위치와 재고범위(상한/하한)을 설정할 수 있으며, 창고에 보관된 보유량과 주문량 역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창고별 보유량과 주문량의 합계가 재고범위의 하한값에 미치지 못하는 경우 "재고 보충이 필요한 자재"로 표기되어 결품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유연하게, 또는 타이트하게 SCM 업무 관리

    자재 요청, 발주, 입고, 출고 등의 전 기능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고객의 요구사항에 맞춰 엑셀로 업로드하고 다운로드할 수 있는 편의 기능 역시 제공하고 있으며, 좀 더 체계적인 관리를 위하여 "자재 요청/출고" 등의 업무 기능을 통해 전자결재를 통한 업무 처리 역시 가능합니다. 우리 회사의 필요에 맞게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우리 회사의 프로세스에 맞춰 SCM+커스터마이징

    우리 회사만 사용하는 자재 속성이나 관리 기준, 절차가 존재한다면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원하는 기능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적용이 가능한 요구사항이라면 협업을 통해 솔루션을 업그레이드하여 제공해 드릴 수 있습니다.